본문 바로가기

언제나, 식물/실내 식물

인도고무나무 물꽂이/ 고무나무 번식 삽목/고무나무 뿌리


지난 번,
인도고무나무 가지를 쳤다.
댕강, 키는 고만크고 풍성하기나 해라 싶은 마음으로.

https://warakglbang.tistory.com/m/10

인도 고무나무 가지치기와 삽목을 위한 준비, 물꽂이!

인도 고무나무 가지치기 삽목 전 물꽂이 도전 우리 집 고무나무의 현재 모습. 풍성하게 잎이 핀 아래층과 달리 줄기가 쭉 뻗어 올라 뭔가 못생겨 보이는 위층. 그 위층을 잘라버리기로 했다. 가

warakglbang.tistory.com

인도고무나무


가드닝고수가 보면
이게 무슨 짓인가 하겠지만🤭


11.3일 물꽂이


그리고 자른 가지를 물꽂이 해 뒀다.
언제 뿌리가 나오려나, 기다리다가 지쳐서
쭈욱 잊었고.



1.6 일
뿌리 발견

고무나무 뿌리



한달이 지나고 부터
하얀 곰팡이 같은 것이 올라왔었다.
손으로 떼면
톡 하고 떨어지긴 했다.

뿌리가 나오려나
썩어리려고 그러는건가.
아,
얜 왜이렇게
느려터진거야.

그러면서
잊었다.



와우.
그런데 오늘 보니
뿌리가 튼실~ 하게 났다.


이토록 예쁜순간이.






예쁜 화분을 사서
흙에 심어주어야겠다.

기특하니깐.


몇주가 흘러도
아무런 변화없던 고무나무였다.
이대로 썩는건 아닌가 싶었고,
얜 왜이렇게 뿌리를 안내릴까 조바심도 났다.
그러다 혼자 지쳐 더 이상 관찰하지 않은채
그냥 뒀고.

무관심 속에서 피워낸 뿌리다.
아무도 봐주지 않았지만
묵묵하게 자라고 있었다.
근사하게도.



근사하다는 것,

누가 봐 주지 않아도
빠른 결과가 없어도
묵묵히, 꾸준히, 지속적으로
자라나는 것.

21년은

나도
근사해야지

🙂


이토록 작지만 끈질기고 강한것이 나는 참 좋다.